1. 국내 첫 폴더블폰 출시[레이저 40 울트라]
한국 시장에 첫 외산 폴더블(접는) 스마트폰이 상륙했습니다. 모토로라가 "레이저 40 울트라"를 국내에 출시한 것입니다. 삼성 갤럭시시리즈가 독점하고 있는 국내 폴더블폰 시장에서 외산 폴더블폰이 유의미한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됩니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레이저 40 울트라의 국내 흥행이 쉽지 않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한국 시장은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를 제외하면 사실상 외산폰의 "무덤"이나 다름없습니다. 가격경쟁력을 앞세운 외산폰들이 줄줄이 백기를 들었습니다. 한국 스마트폰시장에 직접 진출한 샤오미도 벌써 몇 년쨰 점유율 확대에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고, 모토로라 스마트폰도 이렇다 할 흥행 성적을 내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자세한 스펙과 내용은 아래 기사를 참고 바랍니다.
https://news.nate.com/view/20230828n22378?mid=n1006
2. 모토로라 개요
Motorola는 풍부한 역사와 가전 회사를 가진 악명 높은 통신 및 가전 회사입니다. 사전에 Motorola는 Paul V. Galvinand J.로 설립되었습니다. 그들은 첫 번째 배터리에서 분리하여 배터리로 작동할 수 있는 배터리를 생산했습니다. Motorola의 탄생은 1930년에 Motorola라는 브랜드 이름을 기계 라디오에 소개했습니다. Motor(자동으로 자동차로 표시됨) 그리고 그것은 인기가 있었습니다. 1940년대 초, 1950년대 초, 반도체 발명. 그것들은 진공관 대신 트랜지스터를 사용하여 자동으로 첫 번째 시장 케이블을 변경하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이동통신 발명품 MOMO는 아마도 이동통신 기술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될 것입니다. 1973년. 그들은 1983년에 개발했습니다. 2000년대 초 대표 지정된 샤프트 및 플립 이어폰 MOMO는 2000년대 초 대표 지정되었습니다. Mooro는 휴대폰의 궁극기 중 하나였습니다. Lenovo 파워 2014년에 Google은 국제적인 기술 회사인 Moto를 중국에 매각했습니다. Motorola는 계속해서 스마트폰과 다른 가전제품을 전력 하에 생산했습니다. 즉, 애플이 스마트폰 역사 조작이라는 대체 필름을 만들었다면 그것은 스마트폰 역사의 회사입니다.
3. 결과
과거, 전설의 2G 폰이라 불리었던 모토로라는 1990년대 초반까지 세계 1위를 달리다 노키아의 등장으로 점유율을 내놓았다가 레이저, 브이닷과 같은 상품을 출시하면서 휴대폰 시장을 선도했습니다 다. 그러나 애플의 등장으로 3G가 등장하면서 점차 점유율은 떨어지면서 적자의 길에 들어섰습니다. 선도 당시 연 매출 약 50조 원에서 적자 당시 연 매출 15조 원으로 감소한 셈입니다.
현재, 폴더블폰은 스마트폰 시장 침체기 속에서 갤럭시 시리즈보다 인지도가 낮고, 내구성이 좋지 않다는 평가 등으로 고객을 끌어들이기에는 아직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